루이보스차 부작용 및 루이보스차에 대해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루이보스차는 좀 생소할 수 있는데요, 남아프리카에 살고 있는 침엽수의 잎으로 만든 차예요.

 

루이보스차는 카페인도 없고, 강한 항산화작용 및 아토피와 백내장 등에도 효과가 있는데요, 부작용도 무시할 수는 없는 부분이에요.

 

루이보스차 부작용은 거의 없다고 봐도 될 정도지만, 그래도 그 적은 확률이 내가 될 수도 있으니까 루이보스차 부작용에 대해 알고 계셔야 합니다.

 

오늘은 루이보스차에 대한 개괄적인 설명과 루이보스차 부작용에 대해 알려드릴게요. 루이보스차 부작용까지 알아두셨다가 모두 건강하게 루이보스차 즐겨보시길 바랍니다!

 

루이보스차 부작용

 

루이보스차 부작용

 

루이보스차 부작용은 극히 드물지만, 루이보스차를 과하게 마시면 간혹 여성호르몬인 에스트로겐의 분비를 증가시킬 수 있다고 합니다. 따라서 호르몬과 관련된 질병이(예를 들면 유방암) 있으신 분들은 전문가와 상의를 한 후에 루이보스차를 마시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그리고 많이 마실 경우에 간 효소가 증가할 수 있다고 합니다.

 

또 다른 루이보스차 부작용이라고 하면, 루이보스차의 성질이 차다는 것입니다. 그래서 평소에 열이 많으신 분들은 드시면 좋지만, 만약 평소에 몸이 차고, 추위를 많이 타시는 분, 혈압이 낮은 분들이 드시면 좋지 않을 수 있어요.

 

하지만 루이보스차는 부작용이 없는 차로 유명하고, 위의 경우는 과하게 섭취했을 경우에 한하여 극히 드물게 나타날 수 있는 증상이라고 합니다. 따라서 과하게 마시지만 않는다면 크게 걱정하실 필요는 없을 것 같아요.

 

루이보스차는 아침에 한잔, 저녁에 한잔, 이렇게 나누어서 드시면 건강에 도움이 됩니다. 그리고 루이보스차를 하루에 2잔 넘게는 드시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루이보스차

루이보스차

 

루이보스차는 남아프리카에 살고 있는 루이보스라는 침엽수의 잎을 건조해서 만든 차예요. 루이보스차는 신기하게도 단맛이 나는데, 카페인도 없고, 타닌 성분도 굉장히 적게 들어있어요.

 

* 참고로 타닌 성분은 기름을 제거해주는 장점이 있지만, 이를 누렇게 변색시키고, 변비를 악화시키는 단점도 있습니다. 

 

루이보스차는 붉은색을 띠며, 카페인이 없어서 아이들도 마실 수 있어요. 원산지인 남아프리카에서는 일반적으로 루이보스에 우유랑 설탕을 넣어서 밀크티를 만들어먹는다고 합니다.

 

또, 철분과 칼슘 등의 미네랄이 풍부하고, 강한 항산화 작용을 하기 때문에 루이보스차를 마시면 암 예방 및 노화를 방지하고, 피부미용에도 효과가 있으며, 알레르기 증상을 완화시키고, 빈혈에도 도움이 됩니다.

 

뿐만 아니라 혈액순환, 아토피와 사마귀, 검버섯, 류마티스에도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루이보스차를 끓일 때는 차가운 물에 티백을 넣지 마시고, 먼저 물을 끓인 다음 티백을 넣어주세요. 티백을 넣고는 불을 약하게 줄이고, 5분에서 10분 정도 더 끓여서 마시면 됩니다. 그 이상 끓이면 영양성분이 파괴될 수 있어요.

 

루이보스차도 홍차나 보이차처럼 발효차이기 때문에 붉은빛과 깊은 향을 가지고 있어요. 건강에도 좋고, 아이들도 먹을 수 있는 루이보스차! 가족끼리 이야기를 나누며 함께 마셔보는 건 어떨까요?😉

 

 

루이보스차 부작용 및 루이보스차를 전달해보았습니다. 루이보스차에 대한 설명이 도움이 되셨나요? 다른 것도 궁금하시다면 아래의 글들을 참고하시면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하트(공감), 댓글, 구독을 부탁드립니다.

 

 

같이 보시면 좋은 게시물

2022.04.15 - [건강] - 보이차 끓이는법, 어떻게 끓여야 더 맛이 좋을까요?

2022.04.14 - [건강] - 쏘팔메토 효능 / 정말 효과가 있을까??

2022.04.09 - [건강] - 안구 건조증 좋은 차, 마시면서 극복해요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