너의 췌장을 먹고 싶어

 

'너의 췌장을 먹고 싶어' 애니메이션은 제목이 파격적이다.

 

사람들은 제목만 보고, 이게 뭘까?.. 공포물, 고어물.. 애니메이션인가?, 그런데.. 사실 가슴이 따뜻해지는(?) 애니메이션이라고 한다. 너의 췌장을 먹고 싶어 제목을 보고 지레 겁먹은 사람들을 위해 리뷰를 하겠다.

 

'너의 췌장을 먹고 싶어'는 고등학생들의 우정과 사랑을 그린 청춘 로맨스물이다. 공포물이 절대 아니다. 실사 영화도 있는데, '하마베 미나미, 카타무라 타쿠미, 오구리 슌' 등이 출연하니.. 재밌을 듯.

 

혼자 있는 것을 즐기는 남주 '시가 하루키'는 췌장이 망가져 시한부 인생을 사는 최고의 인기녀 '사쿠라'의 비밀을 우연히 알게 된다. 남에게 관심이 없던 남주는 죽음을 앞두고 있는 사쿠라가 항상 밝고 긍정적인 모습에 본인도 변하기 시작한다.

 

한날 사쿠라가 "너의 췌장을 먹고 싶어"라는 말 때문에 하루키는 당황한다.

 

그렇게 둘은 자연스럽게 점심을 먹기로 약속하고, 데이트한다. 사쿠라는 하루키의 이야기를 들으며 관심을 가지며, 둘의 관계는 점점 가가워지는 듯했다.

 

 

 

너의 췌장을 먹고 싶어 애니

 

사쿠라의 제안으로 둘은 여행을 떠난다. 출발하고 나서야 하루키는 멀리 간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많은 일들이 있었고, 하루키의 심경은 점점 변화했다.

 

집으로 돌아가는 길에 사쿠라는 이렇게 말한다.

 

"내가 죽으면, 내 췌장을 먹어 줘, 누가 날 먹어 주면, 그 사람 안에서 살 수 있대. 난... 살고 싶어. 내가 사랑하는 사람들과 가족과 친구들과 함께. 영원히"

 

제목의 의미가 이제 이해 간다. 아픈 사쿠라가 옛날 사람들이 자신이 아픈 부위와 똑같은 동물의 부위를 먹었다는 이야기를 듣고 하루키에게 건네는 말이었다.

 

'너의 췌장을 먹고 싶어'의 작가는 당시 신인이었다. 인터뷰에서 이런 튀는 제목을 붙여 독자들의 관심을 끌어 일단 읽게 하고 싶었다며, 전략이 제대로 먹혔다고 했다.

 

단 한 명은 실패했지만, 아니 결국 봤네...

 

 

 

 

사쿠라는 췌장 수치가 높아져서 병원에 입원하게 되고.. 하루키는 사쿠라를 위해 병문안을 간다.

 

하루키는 사쿠라가 듣지 못했던 수업 내용도 알려주고, 그녀와 함께 놀며 시간을 보낸다.

 

어느 날 밤, 하루키는 사쿠라로부터 전화를 받는다. 내용은 자신을 데리고 여행을 가 달라는 것이었다. 뭔가 이상함을 느낀 하루키는 병원으로 달려가고..

 

사쿠라는 자신이 앞으로 2주 더 입원해야 한다는 것과 이제 다시는 여행을 가지 못할지도 모른다고 말한다.

 

하루키는 말했다.

 

"왜 다시는 여행 못 가는 것처럼 말하는 건데?! 전화했을 때부터 말투도 이상하고, 행동도 이상해. 너 진짜 뭐 있는 거지? 이래 봬도 난, 이런 널 정말 걱정하고 있다고!!"

 

자신을 걱정해주는 하루키에게 사쿠라는 거짓말을 한다. "한 번 더 여행할 수 있으면 좋겠다"라는 사쿠라의 말에 하루키는 왜 곧 죽을 것처럼 이야기하냐며 울먹거린다.

 

사쿠라는 내가 살면 좋겠냐고 묻자, 하루키는 망설이지 않고 "엄청"이라고 대답한다.

 

 

 

너의 췌장을 먹고 싶어 줄거리

 

하루키의 걱정과 달리 사쿠라는 퇴원한다.

 

둘은 퇴원 후, 전에 같이 디저트를 먹었던 카페에서 만나기로 약속한다.

 

하루키는 카페에서 기다리며 문득 타인에게 관심을 가지는 자신을 깨닫고, 사쿠라가 자신을 바꿔놓았다고 생각한다. 퇴원한 사쿠라와 문자로 이야기하다가 자신을 칭찬해달라고 한다.

 

어떤 말을 해줄지 생각하다가 사쿠라는 이렇게 보낸다.

 

'너의 췌장을 먹고 싶어'

 

이 말의 의미는 뭘까,,? 이후 둘은 어떻게 될까? 궁금하시면 지금 당장!!

 

 


 

내용이 재밌었다면 공감과 댓글 남겨주세요😘

구독을 하시면 재밌는 이야기들이!!💕

 

 

DARKER THAN BLACK 흑의 계약자 1기 1화 줄거리 및 세계관

흑의 계약자는 BONES에서 제작한 SF 액션 오리지널 애니메이션 시리즈다. 오리지널 애니메이션은 만화 및 소설 등 다른 원작 매체가 아닌, 애니메이션이 원작이다. 2007년 4월에 첫 방영된 DARKER THAN

mip-information.tistory.com

 

세토의 신부 / 강제로 결혼해야 되는 상대가 미모의 인어소녀라니..

세토의 신부는 '기무라 다히코'의 코미디 만화이자 이를 바탕으로 제작된 애니메이션이다. 세토의 신부는 2002년부터 스퀘어 에닉스의 '간간 WING' 잡지에서 연재되고 있다가 2008년 휴재되었다. 간

mip-information.tistory.com

 

추억의 일본 애니 '환상게임(후시기 유우기)' 줄거리

2000~2003년에 투니버스에서 자투리 시간에 '애니뮤직'이라는 코너를 했었다. 애니메이션을 짜깁기해 뮤직비디오처럼 만든 형식이었다. 그때 추억의 일본 애니 '환상게임(후시기 유우기)'를 봤던

mip-information.tistory.com

 

싸이코패스 애니 / 도미네이터로 범죄자를 구별해낸다고??

열길 물속은 알아도 한길 사람 속은 모른다는 말이 있다. 그만큼 사람의 속내는 알 수 없다는 것이다. 우리 사회에 많은 범죄가 일어나고 있지만, 범죄자가 딱히 우리와 다르게 생긴 것도 아니고

mip-information.tistory.com

 

애니 매트릭스 '두 번째 르네상스' / 매트릭스 세계관 / 탄생한 이유

모피어스는 네오에게 "너무나 현실 같은 꿈을 꾸어본 적이 있나? 만약 그 꿈에서 깨어나지 못한다면? 그럴 경우 꿈속의 세계와 현실의 세계를 어떻게 구분하겠나?"라고 질문한다. 영화 '매트릭스

mip-information.tistory.com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